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씽2게더 꿈은 이루어진다

by 알파네 2023. 2. 3.
반응형

목차

    씽2게더 팀이 하나가 되는 방법

    2016년 겨울 일루미네이션에서는 전세계적으로 성공한 씽의 후속작을 준비합니다. 원작이 성공을 거두면 당연히 후속작을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후속편 씽2게더는 일루미네이션에서 만든 애니메이션 영화 중 가장 큰 감동을 주는 영화입니다. 기존 일루미네이션에서는 주로 캐릭터를 중심으로한 재미에 중심을 둔 영화를 만들었다면 씽을 시작으로 이번 씽2게더를 통해 회사의 모든 역량을 관객과 직접 호흡하며 전달할 수 있는 무대위로 옮겨왔습니다. 매튜 맥커너히가 연기한 버스터 문이 운영하는 문 극장에서 오디션에 합력하여 진정한 가수의 꿈을 이뤄가고 있는 단원들이 있습니다. 연길 매진을 이어가면 수많은 관객들로 부터 큰 호응과 기대를 받고 있지만 더욱 큰 무대에 대한 염원은 항상 그들을 목마르게 만듭니다. 어느날 무대 공연의 성지로 불리는 레드 쇼어 시티에서 오디션의 기회가 우연히 찾아오고 단원들과 함께 그곳을 향하게 됩니다. 힘들게 오디션에 참가하게 되지만 바비 카나베일이 연기하는 미스터 크리스탈은 단원들의 공연에 별 흥미를 느끼지 못합니다. 버스터 문은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전설의 뮤지션 클레이 칼로웨이를 섭외해 무대에 출연시키겠다는 약속을 하며 오디션에 합격하여 공연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처음 영화를 접했을 때 등장하는 캐릭터에 별다른 특색을 찾기 어려웠는데 실제 영화가 진행되며 각 캐릭터만의 독특한 매력이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아마도 캐릭터를 연기하는 배우들의 진심이 담긴 연기가 주요한 장면마다 실제 관객들에게 전해지기 때문일 것입니다. 최초 씽 영화가 각 캐릭터들의 다양한 개성을 뽐내는 장면으로 영화를 가득 채웠다면 금번 씽2게더에서는 제목에서 느껴지는 것처럼 캐릭터 개인의 역량을 보여주기 보다는 하나가 아닌 전체가 모여 화합을 이뤘을 때 상상 그 이상의 무엇을 보여준다는 점이 가장 차별화 된 부분입니다. 음악과 유머는 너무 과하지도 부족하지도 않으며 중요 장면을 가득 채워줍니다. 장면과 장면을 이어주는 요소는 대부분 신나는 음악으로 구성되어 있고 배우들의 연기 또한 뛰어납니다.

    눈보다 귀가 더 즐거운 가족 영화

    씽2게더는 전편과 동일하게 가스 제닝스가 감독을 맡았고 매튜 맥커니히, 태론 에저튼, 리즈 위더스푼, 토리 켈리, 닉 크롤, 스칼렛 요한슨, 첼시 페레티, 바비 카나베일, 닉 오퍼만, 레티티아 라이트, 할시, 보노, 퍼렐 윌리엄스 등이 목소리 출연하였습니다. 영화 중간 중간 삽입된 감각적이며 세련된 음악들은 어른과 아이 모두가 좋아할만한 음악으로 보는 이들의 귀를 즐겁게 만듭니다. 영화장면과 음악의 특징이 완벽한 화합을 이루며 극의 재미와 감동을 더하고 때로는 웃음을 주기도 합니다. 스토리 전개의 세밀함은 부실할지 몰라도 영화 전체를 이끌어가는 캐릭터 개인들의 연기와 처음부터 끝까지 환상적인 쇼를 보며 또다른 즐거움을 만끽하게 만들어 주는 점은 영화 씽2게더의 만족도를 더욱 향상시켜 줍니다. 각 캐릭터들은 하나씩 자세히 살펴보면 어딘가 부족하고 안타까움을 주기도 하지만 이런 허술한 개인들이 하나의 팀이 되어 조화롭게 공연을 펼치고 그런 공연을 통해 모든 관객들에게 무한한 감동을 준다는 점은 영화의 매력적인 요소입니다. 전편에서 유명한 팝송 60여곡을 관객에게 들려주며 즐거움을 주었습니다. 영화 씽2게더에서는 40여곡의 글로벌 대 히트작을 비롯해서 U2의 신곡도 공개되어 더욱 즐거움을 주며 이외에 카밀라 카베요, 아일리시, 아델 그리고 BTS의 음악도 즐길 수 있습니다. 단순히 영화를 눈으로 감상하는 것이 아니라 귀로 노래를 듣는 것 자체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느낌입니다. 애쉬와 조니, 로지타와 미나 등 개성 넘치는 보컬을 목소리와 음악에 담아 노래를 부르는 장면은 영화의 재미를 극대화 하는 부분입니다. 가족들이 함께 보는 영화답게 지나치게 극적이거나 비극적인 내용도 없으며 너무 과하게 웃음을 유발한다거나 과격한 폭력장면도 없어서 어린 자녀들과 가족들이 모두 함께 마음 편히 즐길 수 있는 영화 입니다.

    꿈은 이루어진다

    감독은 씽 시리즈를 통해 캐릭터 내면의 아름다움이나 특수효과 혹은 아름답고 전율이 흐르는 장대한 자연을 보여주기 보다는 조금은 부족하지만 다양한 개성을 가진 각 캐릭터들의 화합을 통해 하나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꿈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꿈을 꾸지만 대부분은 단순히 꿈에서 그치게 됩니다. 꿈은 현실이 아니라 꿈을 꿀때만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영화 씽2게더에서 그리는 꿈에 대한 도전은 단순히 자아실현이나 타인을 위한 희생과 같은 개인의 꿈 수준에 그치지 않습니다. 팀 전체를 위해서는 개인 한명 한명의 노력과 할 수 있다는 분명한 목적을 가지고 도전하며 꾸준히 지치지 않고 계속해 나간다면 반드시 이룰 수 있다는 이야기를 알려줍니다. 작지만 안정적인 현재의 성공에 만족하며 현재의 삶에 안주할 것인지 아니면 위험할 수도 있고 안정과는 거리가 멀며 현재의 성공을 희생해야 할 수 도 있는 또 다른 도전을 위해 새로운 삶에 한 발자국 나아갈 것인지는 개인의 내면에서 답을 찾아야 합니다. 영화에서 캐릭터들은 현재의 성공에 그치기 보다는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내면의 소리에 보다 귀를 기울이고 자신의 능력에 대한 의심을 떨쳐버리게 됩니다. 결국 도전하는 삶이 아름다우며 도전하는 삶 자체가 진정한 살아있는 삶이라는 것을 영화 씽2게더에서는 말하고 있습니다. 평소 애니메이션 영화에 대한 거부감이 있다거나 너무 가벼운 이야기를 다루기 때문에 오히려 지루하게 느끼는 사람에게도 씽2게더 혹은 씽 시리즈는 충분히 안정적인 스토리 라인과 완벽한 음악적 조화를 기반으로 관객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습니다. 전작에 이은 씽2게더의 더욱 진보된 캐릭터와 화려하고 웅대해진 무대와 공연, 팀원들의 극적 감정 묘사는 가족이 함께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최선의 선택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