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탑건 매버릭 전작을 뛰어넘다

by 알파네 2023. 2. 2.
반응형

목차

    탑건 매버릭 완벽한 후속작

    전설적인 최고의 전투기 파일럿 매버릭은 전작과 동일하게 세계 최고의 액션배우인 톰 크루즈가 맡았습니다. 22년 22년 5월 파라마운트 픽처스에 의해 극장 개봉되었습니다. 영화는 비평가와 일반 평론가 그리고 관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개봉하며 원작을 훨씬 뛰어넘는 작품으로 찬사를 받았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9억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며 톰 크루즈의 영화배우 경력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영화가 되었습니다. 주요 출연배우는 톰 크루즈, 마일스 텔러, 제니퍼 코넬리, 글렌 파월, 발 킬머 등입니다.전 세계적으로 9억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며 톰 크루즈의 영화 배우 경력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영화가 되었습니다. 주요 출연배우는 톰 크루즈, 마일스 텔러, 제니퍼 코넬리, 글렌 파월, 발 킬머등입니다. 전작에 이어 세월이 흘러 자신이 졸업했던 파일럿 훈련학교의 교관이 되지만 매버릭을 알아보지 못한 훈련학교 팀원들은 매번 매버릭의 가르침을 무시하고 주의 깊게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실제 하늘에서 벌어지는 실전 훈련과도 같은 훈련을 거치며 매버릭 교관의 뛰어나고 전설적이며 압도적인 비행을 직접 체험하며 매버릭의 지휘와 가르침을 받아들이게 됩니다. 생명을 걸고 임해야 하는 위험한 임무를 맡게 되면서 팀원들과의 새로운 관계를 맺으며 하늘에서 펼쳐지는 항공 액션을 선보입니다. 131분이라는 러닝타임에는 영화 전개를 위한 기본적인 스토리 전개를 이외에는 대부분 전투 장면과 항공 액션이 대부분이며 탑건 전작에서 주역을 맡았던 항공기부터 최신의 전투기까지 다양한 기체를 보여주며 화려하면서도 실감 나는 전투 장면을 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후속작은 원작을 뛰어넘기 어렵다는 평이 대다수이지만 탑건 매버릭의 경우 30년을 훌쩍 뛰어넘어 귀환한 작품이지만 자연스러운 스토리 전개와 상상 이상의 전투 액션과 화려한 카메라 워킹, 실제 같은 CG를 적용해 더욱 사실감이 뛰어난 전투 장면을 재현하였습니다. 예고편에서 전작 주역인 톰캣이 등장하는 장면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그 역할에 대해 의구심을 품었지만 실제 영화에서 보여준 톰캣의 짜릿한 모습은 잊을 수 없는 감동과 여운을 남깁니다.

    극한의 항공 트레이닝

    원작인 탑건에서 톰 크루즈는 실제로 항공 훈련을 받으며 촬영에 임했는데 당시 대부분의 배우들은 훈련에 참가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탑건 매버릭에서는 훈련학교 모든 배우들이 실제 훈련에 참여하여 고강도의 훈련에 참여했습니다. 그 결과 상공 훈련 장면과 실제 전투 액션에서 더욱 실감 나는 연기 아닌 연기가 잘 표현되었습니다. 원작 감독의 탑건에 대한 오마주 역시 30여 년이 지난 현재 원작의 붉게 물든 비행장과 비치 그리고 모터사이클을 운전하며 배경으로 흐르던 음악 역시 가슴 한편을 먹먹하게 적시곤 합니다. 그때의 추억과 그때의 느낌 그리고 과거에만 머무르지 않고 과거와 현재를 자연스럽게 이어주며 단순한 현재 이야기가 아닌 탄탄한 과거를 기반으로 더욱 가치 있는 현재를 만들어가는 매버릭과 그 팀원들의 모습에서 항공 액션 그 이상의 감동을 느끼게 됩니다. 과거 톰 크루즈 주연 액션 영화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에서 두바이 부르즈 칼리파 빌딩을 점프하거나 절벽과 절벽 사이를 실제 점프하며 촬영한 장면은 유명한 일화이며 영화에 대한 배우의 진심을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실제로 각종 비행기 조정 자격과 헬리콥터 자격증 등을 소유하고 있으며 스턴트맨을 사용하지 않고 실제 본인이 직접 연기하는 점은 잘 알려진 내용입니다. 1981년 할리우드 영화계에 데뷔한 이후 현재까지 톱스타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점은 영화를 마주하는 그의 진정성에서 비롯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액션배우 최고의 비행

    탑건 매버릭에서 보여주는 극한의 불가능해 보이는 임무에 도전하며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믿는 일을 결국에는 성공시키는 매버릭의 모습은 실제 톰 크루즈 배우의 지금까지 삶의 한 단편을 보여주는 것 같기도 합니다. 톰 크루즈는 영화에서 마하의 속도로 인한 중력을 견디며 위험한 임무를 무사히 수행해 내는 장면들이 나오는데 스턴트를 사용하지 않고 직접 전투기를 조종하며 촬영을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영화 속 전투기 장면을 볼 때면 더욱 그 상황에 관객이 몰입할 수 있게 됩니다. 수십 년간 톱 배우의 자리를 굳건히 하며 본인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 연기를 위해 진심을 다해 본인이 할 수 있는 그 이상을 다하는 자세는 모두가 본받아야 할 삶의 태도입니다. 낮은 고도로 좁은 협곡 사이를 빠른 속도로 전투기를 조종하며 급상승하며 급 하강과 동시에 목표물에 미사일을 발사하며 적중시키고 무사히 탈출하는 모습은 실제 관객에게 전투기 조종 체험을 넘어 실제 항공 전투 현장에 있는 듯한 실감 나는 전투기 조정 장면입니다. 다양한 캐릭터를 가진 배우들이 등장하고 그들 간의 미묘한 감정 처리와 갈등 극복 과정도 흥미롭지만 무엇보다 실제 임무에 투입된 듯한 실제 전투기를 타면서 현실감 있게 사실성을 최대화하며 극적 편집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원작 오마주 등은 영화의 몰입감을 더하고 박진감을 느끼게 해 주었습니다. 영화의 시작과 동시에 너무나도 귀에 익숙한 배경 음악과 함께 과거 어디선가 본 듯한 익숙한 화면들이 펼쳐지며 1986년 개봉했던 탑건 원작의 오프닝 노래가 그대로 들려옵니다. 그 시절 전투기 조종 장면을 보며 영화에 빠져들었던 이들은 이제는 어느새 중년이 넘은 나이가 되었습니다. 그들은 부쩍 자란 그들의 자녀와 함께 손을 잡고 극장을 찾아 또 다른 탑건, 더욱 성장하고 잘 다듬어진 전투 장면과 음악을 감상하며 배우와 함께 호흡하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