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올드 가드 인류를 지키는 불멸의 전사

by 알파네 2023. 2. 8.
반응형

목차

    불멸의 전사 이야기

    2020년 7월에 공개한 넷플릭스 영화 올드 가드입니다. 액션, 판타지 장르로 그레그 루카의 동명의 만화가 원작입니다. 샤를리즈 테론, 키키 레인, 마티아스 쇼에나에츠 등이 출연하였습니다. 영화의 주인공이자 팀의 리더를 맡은 앤디 역할은 샤를리즈 테론이 연기하였습니다. 영화 올드 가드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은 수천 년을 살아온 불사의 몸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들은 언제 죽을지 알 수는 없지만 수천 년을 현재의 모습으로 살아오고 있으며 상처를 입게 되면 자연적으로 치유가 되는 몸을 가지고 있습니다. 불에 타거나 칼에 베이거나 총알이 온몸을 관통하더라도 약간의 시간만 지나면 금방 스스로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오며 상처가 자연 치유됩니다. 물속에 빠지더라도 죽음과 삶을 계속해서 반복하며 죽지 않고 살게 됩니다. 하지만 상처가 자연 치유된다고 해서 고통을 느끼지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보통의 사람들처럼 다치게 되면 온전히 고통을 느끼는 특성을 동일하기 때문에 전쟁이나 싸움에서 다치게 되면 엄청난 고통을 계속해서 느끼게 됩니다. 올드 가드는 동명의 만화가 원작이며 만화 원작답게 화려한 액션 장면이 압권입니다. 마치 좀비처럼 죽었다 살아났다 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특히 영화 초반부에서 남수단에 파견되어 잡혀간 어린아이들을 구출하는 임무를 수행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하지만 잡혀갔다던 아이들은 흔적도 없고 그곳에는 이들을 미리 대기하던 적군들이 모습을 보입니다. 수십명의 적군들에 둘러싸여 수천발의 총탄을 맞으며 주인공들은 바로 그 자리에 쓰러지게 됩니다. 잠시 정적이 흐르는가 싶더니 죽은 줄 알았던 주인공들은 하나둘씩 눈을 뜨고 몸을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몸속에 여기저기에 박혀있던 총탄이 몸 밖으로 나오며 이들은 다시 좀비처럼 살아나 일어나게 됩니다. 다시 재무장하고 적군들을 향해 총탄을 퍼붓고 맨주먹과 칼로 적들을 처치합니다. 영화 올드 가드에 나오는 불사의 주인공들은 인간처럼 생겼고 늙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언제인지 모르는 어느 때가 되면 자연 치유 능력이 사라지며 죽게 됩니다. 이런 자들은 세계 곳곳에 있으며 현재까지 알려진 이들이 한 팀을 이루어 자신들의 신념에 맞는 행동을 스스로 판단하여 세상을 구하며 살아갑니다.

    줄거리

    오랜 여행에서 돌아온 주인공 앤디는 모로코의 어느 골목길 어딘가로 향합니다. 그리고 맞은편에서 오토바이를 타고 온 팀원 부커와 만나며 서로를 반갑게 맞이합니다. 앤디는 새로운 임무에 대한 이야기를 부커에게 전해주며 이야기는 시작합니다. 남수단에서 아동을 인질로 잡아 어딘가로 보냈고 그들을 구출하기 위해 예전 앤디 일행을 고용했었던 CIA 요원 코플리로 부터 도움 요청이 있었다는 사실을 듣게 됩니다. 나머지 동료 조와 니키를 호텔에서 만나며 반갑게 포옹하고 인사를 나눕니다. 동료들과 이야기를 나눈 후 남수단의 임무를 맡기로 결정하고 어린아이들이 인질로 잡혀있는 장소로 가지만 결국 모든 일이 코플리의 함정이었음을 눈치채게 됩니다. 불멸의 팀원들이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는 실제 장면을 그대로 녹화해서 불멸의 유전자를 연구하는 글로벌 제약회사에 정보를 넘기기 위한 전략으로 예전 앤디 일행을 고용했을 때 그들이 상처를 입어도 다치지 않고 다시 되살아 난다는 것을 알았고 그것을 증명하기 위해 함정을 만들었던 것입니다. 영화 중후반 팀원들은 적군들에게 잡혀 제약회사에서 고통스러운 실험을 받기도 합니다. 영화 올드 가드는 지금까지 수백 수천 년 동안 인류를 지키며 정의를 위해 세상의 온갖 악과 외롭게 싸워왔던 불멸의 용병 집단에 대한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이 오랜 기간 자신을 희생하며 싸워왔지만 결국 돌아온 것은 전쟁과 인간들의 끝없는 야욕이란 사실에 자신들의 존재 이유와 하는 일에 대한 회의와 좌절을 느끼게 됩니다. 그런 상황에서 동료들과 갈등이 생기기도 하고 새로운 불멸의 존재를 만나게 되면서 이야기는 새로운 전개가 진행됩니다.

    감상평

    영화 올드 가드에서 불멸의 팀 리더 역할을 연기한 배우 샤를리즈 테론은 여전사의 이미지를 더욱 강조하며 영화의 원작과 아주 흡사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전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 매드 맥스 그리고 아토믹 블론드와 같은 영화에서도 캐릭터가 강하며 주연 배우의 카리스마로 영화를 이끌어 가야만 하는 영화의 주연으로 그 역할을 충실히 하였습니다. 캐릭터의 성격과 시대적 배경 그리고 영화 자체가 가지는 메시지는 다르지만 주연 배우의 여전사로서 이미지와 개성 있는 캐릭터는 영화 올드 가드의 매력을 더욱 크게 느껴지게 만듭니다. 단순한 인간이 아닌 슈퍼히어로의 능력을 갖춘 배우 샤를리즈 테론의 환상적인 액션과 냉철한 리더로서의 단호한 연기는 영화의 재미를 더해 줍니다. 이야기의 소재가 진부하다는 평가도 있지만 영화 올드 가드는 진지하고 잔잔한 삶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삶을 돌아보게 만드는 영화가 아닙니다. 단순한 스토리를 기본으로 흥미 있는 소재와 시각적 화려함에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마음껏 즐기기에 이보다 좋은 영화는 없을 것입니다. 영화 마지막에는 가장 뒤늦게 불멸의 팀에 합류한 나일이 자기 능력을 깨닫는 장면이 나오고, 팀원을 배신한 대가로 100년 동안의 이별을 통보받은 니키 그리고 수백 년 전 앤디와 가장 가까운 사이이며 두 명의 불멸의 존재가 있었던 시대에 마녀사냥으로 산채로 잡혀 쇠창살로 만들어진 감옥에 갇힌 채 바다에 수장되었던 꾸잉이 살아서 돌아오는 장면을 보여주면서 영화는 끝나게 됩니다. 영화 올드 가드는 현재 후속편을 제작 중이며 우마 서먼이 새로운 출연진으로 확정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