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아토믹 블론드 스타일 액션 스릴러

by 알파네 2023. 2. 6.
반응형

목차

    매력적인 스파이 첩보 액션

    2017년 개봉한 스파이 첩보 액션 영화입니다. 액션, 스릴러, 첩보, 느와르, 스타일 등 매력적이고 화려한 장르를 모두 담은 영화입니다. 데이비드 리치 감독이 연출하였고 샤를리즈 테론이 제작에 참여하고 주연을 맡았습니다. 주요 등장인물은 샤를리즈 테론을 비롯해 제임스 맥어보이, 소피아 부텔라 등이 출연하였습니다. 타일러 베이츠가 음악을 맡았는데 냉전 시대 스파이 첩보 액션을 표방한 영화이니만큼 당시 유행한 아이템과 음악을 거의 그대로 재현하며 유사한 스파이 영화와 차별화를 두며 독특한 스타일을 완성하였습니다. 안소니 존스턴과 샘 하트의 그래픽 노블 가장 추운 도시를 원작으로 제작한 영화로 냉전 시대 베를린을 주 무대로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그리고 러시아의 스파이 첩보 액션을 실감 나게 영화에 담았습니다.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스토리 라인과 주연 배우의 화려하고 독특한 액션 장면은 많은 사람이 회자하는 명장면입니다. 화려한 액션 장면은 샤를리즈 테론이 연기한 로레인 브로튼의 감각적이고 현대적인 의상과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다른 영화에서는 접할 수 없는 색다른 재미를 관객에게 안겨주었습니다. 특히 푸른색과 붉은색으로 대비되는 강렬한 원색의 네온사인 조명을 배경으로 담은 장면이 영화 곳곳에서 연출되는데 배우들의 행동 변화와 격정적인 심리를 더욱 강조해주며 몰입도를 높여줍니다. 어두운 배경에 원색 불빛이 가득한 장면과는 별도로 스토리가 전개되는 주요 대사 장면들과 치열하고 처절한 싸움 장면에서는 원색의 느낌을 최대한 배제한 냉전 시대 회색빛으로 필터한 듯한 차갑고 냉혹한 느낌을 연출하여 영화의 독특한 느낌을 완성하였습니다.

    박진감 넘치는 액션 장면

    전 세계 스파이 명단이 담긴 시계와 이를 훔쳐 달아나버린 이중 스파이를 잡기 위해 영국 MI6 최고의 요원인 로레인 브로튼이 독일 베를린으로 달려갑니다.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러시아 각국의 핵심 스파이 조직은 마찬가지로 베를린으로 모여들어 시계와 이중 스파이를 잡기에 혈안이 되었습니다. 음모에 음모를 거듭하고 스파이간 다양하게 연출되는 액션 장면은 화려한 조명과 카메라 편집을 통해 더욱 강력해졌습니다. 샤를리즈 테론은 이전의 여러 영화에서도 혼신의 힘을 다하는 강력한 액션 장면을 실감 나게 연기하였지만 영화 아토믹 블론드에서의 액션 장면은 샤를리즈 테론이 아니었으면 소화하기 어려운 배역이었습니다. 감독 특유의 숏컷과 근접 촬영을 사용해 편집한 화려한 액션 장면 연출이 아니라 실제 배우들이 연기하기에 아주 힘들 수 밖에 없는 긴 호흡의 카메라 촬영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이런 장면을 연기하기 위해서는 배우들이 수많은 연습과 호흡을 맞출 수밖에 없고 그만큼 큰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다양한 영상 장비와 특수 효과를 이용한 시각적 즐거움이 담긴 액션 장면이 아니라 지극히 현실적이고 처절한 전투 액션 장면이 있습니다. 주변의 다양한 기물을 무기로 활용한 싸움 장면들은 보다 현실적이며 치열한 싸움을 담은 액션 장면이기도 합니다. 맨몸으로 직접 부딪치며 주변을 활용한 싸움 장면은 세련되고 감각적인 배경 음악이 더 해져 그 분위기를 더 묘하고 흥미롭게 만들었습니다. 선별된 음악과 연기를 더욱 화려하게 돋보이게 만드는 특수 효과 사운드는 영화의 몰입도를 높였고 관객이 영화를 보다 매력적이고 감각적으로 볼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래픽 노블 가장 추운 도시를 원작으로 제작한 영화답게 과거 회상 장면과 현재 시점 그리고 상황에 관해 설명해 주는 장면 등 장면과 시점이 번갈아 가며 자주 바뀌는 모습도 볼 수 있는데 이는 만화의 특성이 담긴 감독의 의도된 편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액션 장면이 비현실적으로 과하게 포장되어 편집된 게 아니라 등장하는 모든 인물을 한 화면에 담고 싸움 시작부터 끝까지 끊기지 않는 한 화면에 담은 모습은 이를 지켜보는 관객이 호흡이 빨라지고 심장이 두근거리는 박진감을 느끼기에 충분한 효과를 연출합니다. 싸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배경 음악은 최소화하고 실제 싸우는 인물들의 실감 나고 현실적인 소리가 더욱 긴장감을 유발하게 됩니다. 영화에 등장하는 스파이는 누구나 할 것 없이 이중 스파이로 의심이 들게 연출하였는데 영화의 중후반을 넘어갈 때는 실제 이중 스파이가 누구인지 헷갈릴 정도로 음모와 반전, 이중 삼중의 반전을 연출해 두어 관객이 영화를 끝까지 긴장하며 즐길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해 두었습니다.

    주연 배우

    남아프리카공화국 출신의 샤를리즈 테론은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여성 순위에 들기도 하는 모델이자 배우이며 제작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미국 성형외과 의사들이 뽑은 완벽한 미인으로 선정된 적도 있습니다. 어릴 적 꿈은 발레리나였지만 부상으로 인해 꿈을 바꾸게 됩니다. 이후 미국으로 건너가 배우의 길을 걷게 됩니다. 완벽한 미인으로 불리며 배우의 길을 걷기 전 모델로 활동한 이력으로 샤를리즈 테론은 배우로서 큰 기대와 관심을 얻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영화 몬스터 에서의 대담하고 파격적인 연기를 계기로 영화계에서 큰 관심을 받기 시작합니다. 영화 몬스터는 저예산으로 제작한 영화지만 제작비의 몇 배가 넘는 상업적 성공과 함께 각종 국제 영화제를 휩쓸며 그녀를 영화계의 스타로 만들게 됩니다. 이후 다양하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완벽하게 성공적으로 연기하며 영화배우로서 입지를 굳히게 됩니다. 여배우는 외모로만 평가하고 다양한 연기를 하지 못한다는 영화계의 편견을 단숨에 깨버린 최고의 연기자 중 한명이 된 것입니다. 다양한 사회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으며 영화에서 연기에 마음을 다해 노력하는 연기로 관객들의 큰 사랑과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